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

공지사항

서브메뉴

제3차 원자력안전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국민참여단 워크숍 개최

  • 작성일2020/11/17 14:46
  • 조회수524

□ 우리나라 원자력안전의 비전과 정책방향을 국민이 직접 제안하기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되었습니다.



 ㅇ 원자력안전위원회(위원장 엄재식, 이하 ‘원안위’)와 한국원자력안전재단(이사장 김혜정)은 『제3차 원자력안전종합계획(‘22~’26)』수립을 위한 국민참여단 숙의 워크숍을 11월 14일과 15일 양일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. 



 ㅇ 이날 워크숍에서는 120명의 국민참여단이 분임별 논의 등을 통해 원자력안전의 미래와 향후 정책방향에 대한 의견을 모았습니다.




□ 향후 일반 국민참여단이 제안한 비전과 정책방향을 바탕으로 각계 전문가와 지역주민·관련단체 등의 관계자가 분과별 논의를 거쳐 내년 상반기까지 주요 전략과제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.



 ㅇ 또한, 원안위는 이렇게 만들어진 비전과 정책방향, 전략과제 등을 구체화하기 위한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국민참여단·일반국민 그리고 관계기관 의견 수렴, 원안위 의결을 거쳐 종합계획을 확정할 예정입니다.




□ 엄재식 위원장은 이날 워크숍에서 “향후 원안위에서 수립하는 주요 정책은 국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만들어 갈 것”이라며, “정부는 국민이 원하는 정책을 실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”라고 밝혔습니다.




□ 한편,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-19 상황을 고려, 영상중계 방식을 활용하여 집합인원을 최소화하는 등 방역에 중점을 두고 개최되었습니다.


첨부파일
  • hwp 첨부파일 20201115_제3차+원자력안전종합계획+수립을+위한+국민참여단+워크숍+개최_보도자료.hwp (153KB / 다운로드 226회) 다운로드